꽃은 어떻게 염색할까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듯이, 페인트를 칠해서?
꽃을 염색하는 방법 (How to Dye Flowers) #꽃 #꽃염색 #꽃스프레이 #플랜테리어
꽃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드러내는 대상 중 하나로, 다양한 종류와 색이 있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꽃들은 그대로 두고 즐기지만, 특정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꽃의 색상을 바꾸거나 강조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다양한 꽃 염색법
-
1. 꽃 스프레이 염색
페인트는 아니지만, 스프레이를 사용해 꽃을 염색하기도 합니다. 꽃 염색 스프레이는 일반 스프레이와는 달리 강하지 않아 꽃과 꽃잎이 상하지 않는 선에서 꽃잎에 색을 덮어줍니다. 꽃에 스프레이를 뿌려 염색한 후, 페인트가 마르면 필요에 따라 꽃을 다듬어 보관합니다.
2. 줄기를 통한 염색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물에 적당량의 식용색소를 섞은 뒤 꽃의 줄기를 물에 담가둡니다. 모세관 현상에 의해 색소가 들어있는 물이 꽃잎까지 전달되어 꽃잎이 해당 염료의 색을 띠게 됩니다. 물에 담가 둔 상태에서, 눈으로 보기엔 색이 다 올라오지 않은 것 같아 보이더라도 줄기 안에는 염료가 남아있어, 시간이 지나면 색이 더 진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정도의 색을 내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이르게 염료에서 빼주어야 합니다.
3. 꽃잎을 통한 염색
좀 더 직관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염료와 물, 백반을 섞은 용액에 꽃잎을 빠르게 휘저었다가 꺼내는 방식입니다. 꺼낸 뒤에는 시간을 두고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