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를 위한 3단 정원 건물
매기스 센터(Maggie's Centre)
매기스 센터(Maggie's Centre)는 암 환자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자선 단체입니다. 매기스 리즈(Maggie's Leeds)는 매기스 센터에서 St. James 대학 병원 부지 내에 위치한 영국의 26번째 센터로, 헤더윅 스튜디오가 설계한 최초의 헬스케어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리즈 센터의 정원은 매우 독특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로 3개의 대형 플랜터(화단의 일종)를 입체적으로 배치하여 건물의 옥상이자 담으로 사용한 것입니다. 이 플랜터들은 센터의 중심인 주방을 둘러싸며 멋진 공간을 연출합니다. 옥상정원은 영국 요크셔의 숲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고 영국 토종 식물과 겨울에도 공간에 푸르름을 더하는 상록수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센터의 설립자이자 작가, 정원 디자이너였던 매기 케직 젱크스의 가드닝에 대한 애정을 반영해 방문객들에게는 센터에 있는 17,000개의 식물을 직접 돌볼 기회도 주어집니다.
훌륭한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매기스 센터의 철학을 바탕으로, 건물은 친환경적인 재료와 에너지 절약 기술 등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건물 제작에는 가문비나무가 활용되었으며 석고와 같은 다공성 재료를 사용해 건물 내부의 습도를 자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환자들을 위한 좋은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매기스 센터의 이념 아래, 계속해서 많은 환자가 센터를 통해 정신적인 치유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매기스 센터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세요.
📷 @archdaily
#매기스센터 #옥상정원 #헤더윅스튜디오 #암투병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