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위한, 식물에 의한, 식물의 음악
Mort Garson의 <Mother Earth’s Plantasia> 앨범
식물의 바이오 리듬으로 만든 음악
- 플랜타시아(Plantasia)는 식물을 위한 앨범
- 모트 가슨(Mort Garson)은 작곡가이자 전자 음악의 개척자
- 증정품 식물을 구매하거나 침대를 사면 받을 수 있었다.
- 2019년 재발매된 앨범 <Mother Earth’s Plantasia>
- 초기 무그(Moog) 신시사이저만을 이용한 음악
- 데이터 가든(Data Garden)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 플랜츠 에프엠(Plants FM)의 식물로 만들어진 음악 서비스
- 식물의 바이오 리듬을 전자음으로 변환하는 플랜트 웨이브(Plant Wave)
47년 전, 미국에서 식물과 식물 애호가를 위한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바로 Mort Garson의 <Mother Earth’s Plantasia>라는 앨범인데요, Mother Earth Plant Boutique’ 매장에서 식물을 구매하거나 ‘시어즈’ 쇼핑몰에서 시몬스 침대를 사면 앨범을 증정품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컨셉 탓에 초기에는 음악계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초기 모그 신시사이저만을 이용한 음악이라는 특색이 있어 수집 가치가 점점 높아졌고 2019년에는 앨범이 재발매되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Data Garden(@datagarden)이 시작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Plants FM(@plantsfm)에서는 식물로 만들어진 음악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에서 송출 되는 음악들은 모두 Data Garden에서 제작한 식물의 바이오 리듬을 전자음으로 변환할 수 있는 악기, plant wave를 통해 만들어진 음악들입니다.
현재 plant wave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으니, 반려식물의 목소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